티스토리 뷰

목차



    테크씬의 Hot Tech 뉴스 떠먹이기 !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보안 솔루션 사진
    source: https://root-nation.com/ko/ua/news-ua/it-news-ua/ua-microsoft-anonsuvala-zahisne-ai-rishennya-na-bazi-gpt-4-security-copilot/

     

    안녕하세요, 테크씬입니다. 오늘은 Microsoft가 생성형 AI 기반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출시한 소식을 전합니다.

    1. Microsoft는 사이버 보안 전문가를 도와 Computer가 엄청난 속도/규모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기반 보안 시스템인 Microsoft Security Copilot (보안 코파일럿)을 공개했습니다.

    • 이 AI 시스템은 최신 AI 기술을 적용하여 사이버 위협을 방어하는 데에 유리하게 작용하죠.

    2. 보안 코파일럿은 OpenAI의 GPT-4 AI와 Microsoft의 보안 전용 모델을 통합한 최초의 보안 제품입니다.

    • 보안 전용 모델에는 일련의 보안 기술이 포함되어 있으며 Microsoft의 사이버 어택 인텔리전스와 매일 65조 개 이상의 신호를 통해 빅데이터와 정보를 얻어냅니다.

    3. 이 AI 시스템은 사람이나 기존의 구식 시스템이 놓칠 수 있는 위협을 포착합니다. 또한, 분석가의 작업을 보완하도록 설계되어 1) 탐지 품질, 2) 대응 속도 및 3) 보안 태세를 강화하는 능력을 향상 시키죠

     

    4. 보안 코파일럿은 폐쇄 루프 학습 시스템으로, 사용자 상호 작용을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응답을 조정하여 보다 일관성 있고 관련성 있으며 유용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AI 기반 보안 시스템은 Microsoft의  end to end(E2E) 보안 제품과 통합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는 타사 제품 에코 시스템을 포괄하도록 확장할 것입니다.

     

    6. Microsoft는 개인 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죠. 따라서 사용자 데이터를 사용자가 제어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함과 동시에, AI 모델을 학습하는 데에는 사용되지 않도록 보장해 줍니다.

     

    7. 보안 코파일럿은 복잡한 보안 작업을 간소화하도록 설계되었죠. 방어자가 자연어 기반 조사 환경을 통해 몇 시간 또는 며칠이 아닌 몇 분 내에 사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자연어(Natural Language)는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언어로, 의사소통을 위해 발화, 글쓰기, 독해 등의 형태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언어는 문법, 어휘, 발음, 그리고 문맥적 의미 등의 복잡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 이 시스템은 사이버 어택을 방어하는 담당자가 악의적인 동작과 위협 신호를 즉각 포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나아가, 우선순위가 지정된 위협을 실시간으로 표시하고, Microsoft의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이버 어택의 행위자의 다음 동작을 예측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9. Microsoft 보안 코파일럿은 사이버 보안 분야의 글로벌 인재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보안 관련 질문에도 응답합니다. 또한, 기업 선호도에 맞게 조정하여 사이버 어택을 방어하는 담당자의 기술을 보강하고 새로운 팀원의 학습/개발을 지원합니다.

     

    10. Microsoft 보안 코파일럿은 Microsoft의 선도적인 보안 기술과 최신 AI 기술을 결합하여 독보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이버 보안 업계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 보안 코파일럿을 사용하는 조직은 OpenAI의 고급 모델에 대한 지속적인 액세스, 지속적인 강화 및 학습, Microsoft의 엔드투엔드(E2E) 보안 포트폴리오와의 통합을 비롯한 다양한 보안 AI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음

    뉴스 출처: https://dataconomy.com/2023/03/what-is-microsoft-security-copilot-how-to/

    반응형